대학교 메일로 수년간 무료로 쓰며 꿀을 빨았던 Intellij Ultimate 라이센스가 올해 8월에 만료되었다. 졸업 후 학교에서 내 메일을 가차없이 삭제해버려서 더 이상 라이센스 갱신을 할 수 없게 되었다. 😅 라이센스 만료 메일을 받았으나 평소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주로 쓰기 때문에 별 신경을 쓰지 않고 있었다.

 

연말에 긴 휴가가 생겨서 간단한 개인 프로젝트에 도전하게 되었다. 무료인 커뮤니티 버전을 쓰다 보니 얼마 못가 익숙한 맛이 그리워졌다... 회사에서 사주는 걸 개인 작업에 쓸 순 없을 듯 하여 구독을 알아보니 jetbrains 블로그에서 교육용 라이센스를 사용했던 사람은 유료 버전 구매를 할 경우 할인을 해준다는 을 보게 되었다. 

 

기존에 학생이었던 고객에게 제공되는 할인이 25%에서 40%로 커집니다 | The JetBrains Academy Blog

조기에 고품질 도구를 접하고 좋은 개발 방식에 익숙해지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그래서 JetBrains에서는 학생들에게 모든 JetBrains IDE에 대한 액세스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지원 프로그램이 2014

blog.jetbrains.com

JetBrains Account에 들어가 로그인을 해보니 40% 할인 배너가 표시되고 있었다.

졸업 할인 40%는 단일 JetBrains IDE 구독이나 All Products Pack 개인 구독에만 적용된다.

클릭하면 이렇게 선택지가 나온다.

나는 All Pack까진 필요 없어서 Intellij만 단독으로 구독했다. 가격은 세금 포함 111.54달러, 이 글을 쓰는 오늘 기준 환율은 1,289원이니 14만원 대에 연간 구독을 할 수 있다. 2년차에는 20%, 3년차에는 40% 추가 할인을 받는다.

 

결론

1. 월간 구독보다 연간 구독을 하면 10개월치 요금만 받아서 조금 더 저렴하다 (연속 구독 할인 안내 문서)

2. 환율이 낮아질 때를 기다린다

3. 교육용 무료 라이센스가 만료된지 2년이 지나지 않았다면 4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if (study) > 잡다구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PM의 언어를 알아듣기 위한 용어 정리  (1) 2023.06.08
파동과 FSK(Frequency-shift keying)  (0) 2022.09.01
2021 지스타 참가 후기  (0) 2021.11.19